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뇌절뜻 유래 알아보기

by Å▲ⓑ♬ 2020. 12. 2.
728x90
반응형

뇌절 뜻 의미 유래

 

 

 

 

뇌절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저는 처음에 감이 오지 않았어요.

 

그런데 힌트로 손절이라는 단어가 등장했어요. 

 

 

우리가 주식을 샀는데 가격이 하락하면 손실을 안고서 그냥 팔아버리는 걸 손절한다고 하죠.

 

 

 

 

가끔은 인간관계에서도  그 사람과는  손절했다고 표현하기도 하고요.

 

 

이제 살짝 감이 오시질도  모르겠네요. ㅎㅎ

 

 

 

 

 

 

뇌절은 바로 뇌와 연결이 끊어진 상태,   뇌와 단절된 상태, 

 

멘털이 붕괴되는 듯한 정신이 나간 상태를 의미해요.

 

 

 

뇌가 정지했다는 뜻으로도 볼 수 있어요. 

 

 

 

긍정적인  상황이든 부정적인 상황이든 모든 경우에 사용할 수가  있어요.

 

 

 

 

 

그럼 예를 들어 어떠한 상황에 사용될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머리가 멍할 때,사람들과 이야기를 할 때 상대방이 이해가 되지 않는 행동을 할 때, 반복되는 실수를 계속할 때 뇌절이라는 표현을 쓸 수가 있습니다.  

 

 

뇌절뜻

 

 

 

뇌절이라는 단어가 나온 유래는 일본 애니메이션 나루토에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나루토에서 카카시라는 등장인물이 사용하는 기술 가운데 번개를 끊어버리는 기술이 있는데 그 기술을 뇌절이라고 한다네요.  

 

 

 

 

 

이기술을 사용하다가 너무 지나치게 사용하면 손해를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생겨서 뇌절의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카카시처럼 엉뚱하거나 이해하지 못할 행동을 반복하여 계속할 때 뇌와 절단된 상태라고 표현을 하는 것이죠. 

 

이번 포스팅에선 신조어 뇌절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

 

 

 

 

 

2020/11/25 - [분류 전체보기] - 잼민이 뜻 여기서 확인하세요 ^^

 

잼민이 뜻 여기서 확인하세요 ^^

잼민이 뜻 의미 유래 요즘은 너무나도 많은 신조어가 나와서 가끔 무슨 뜻인지 예측을 못할 때가 많아요. 저는 게임을 하지 않아서 게임하고 관련된 신조어는 정말정말 모를 때가 많아요. 댕댕

b.yuljung.co.kr

2020/09/24 - [분류 전체보기] - 초성해석기 사이트 총정리 (자음 초성퀴즈족보 ILAB wordrow)

 

초성해석기 사이트 총정리 (자음 초성퀴즈족보 ILAB wordrow)

초성해석기 사이트 초성해석기 사이트 총정리 사용법 이용방법 나의 마음을 들키고는 싶지 않지만 표현하고 싶은 알쏭달쏭한 마음에 가끔 우리는 초성으로만 은연중에 메시지를 표현하고 싶어

b.yuljung.co.kr

2020/09/21 - [분류 전체보기] - MBTI 검사 사이트

 

MBTI 검사 사이트

MBTI 검사 사이트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MBTI 검사는 성격유형검사로 영어 스펠링 4글자로 결과가 나오며 각 유형의 특징 및 서로 맞는 MBTI유형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검사입니다. 저는 MBTI검사가

b.yuljung.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