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잼민이 뜻 여기서 확인하세요 ^^

by Å▲ⓑ♬ 2020. 11. 25.
728x90
반응형

잼민이 뜻 의미 유래

 

잼민이 뜻

 

요즘은 너무나도 많은 신조어가 나와서 가끔 무슨 뜻인지 예측을 못할 때가 많아요.

 

저는 게임을 하지 않아서 게임하고 관련된 신조어는 정말정말 모를 때가 많아요.

 

 

 

댕댕이와 같은 귀여운 신조어는 (이제는 신조어라고 하기에는 부족하죠. 이제는 모두 멍멍이를 댕댕이라고 쓰고 읽는 경우가 많네요 ㅎㅎ) 그래도 예측이 되고 입에도 잘 붙는데요.

 

 

 

 

 

잼민이

 

과연 무슨 뜻일까요?

 

재미있는 아이 혹은 게임 캐릭터인가 라고 생각을 했지만 정답은 아닙니다. ㅎㅎ

 

잼민이는 초등학생을 가르치는 단어인데  거기에서 더 발전해서 장난끼가 많고 극성스러운 초등학생 남자아이를 가르키는 뜻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트위치라는 SNS에서 후원을 하게 되면 어린이 목소리로 읽어주는 음성이 나오는데 그 음성의 이름이  재민이였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하여서 재미 + 재민이가 합쳐져서 잼민이 가 되었다고 합니다.

 

 

 

 

 

 

초등학생을 초등학생이라고 줄여서 얘기하거나 급식이 라고 낮춰 부르는 용어에서 이제는 잼민이라는  새로운 신조어가 등장하였습니다.

 

게임상에서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잼민이라고 인사하기도 하고 성인에게 놀리거나 비하하는 뜻으로 잼민이라고도 합니다.

 

 

 

저희도 가끔 말 상대 안 되는 어른한테 초등학생이냐라고 놀릴때가  있잖아요.

 

비슷한 맥락 같아요. 

 

 

 

 

처음에는 잼민이가 순순하게 초등학생 남아를 가리켰는데 이제는 의미가 좀 더 변질돼서 말 안 듣고 무개념이고  좀 말썽 부리는 부정적인 의미가 가미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잼민이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